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래전에 블로그 오른쪽 아래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의 기준을 표시해 놨습니다. 법적인 구속력이나 권리가 있을진 모르지만, 최소한 기준이라 믿었기 때문입니다. 해서 다시 한 번 더 공지글로 남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에서처럼 "저작자표시,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음, 변경금지"입니다.


최근 검색사이트를 통한 블로그 유입량이 많이 늘어서, 기본 트래픽을 초과하여 트래픽을 늘리거나, 초기화를 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하루에 3Gb 정도의 트래픽을 사용하고 있는데, 부끄럽게도 지난 3년 동안 단 한 번도 기본 트래픽을 초과한 적이 없습니다.

그리 유명한 블로그가 아니라서, 보통 1/3 정도에서 왔다갔다해서 트래픽엔 관심 안 두고 있었다가, 갑자기 늘어나서 내심 좋아하고 있었는데, 검색 분석을 해보니 실제 방문횟수가 아니라 검색어 방문(?)으로 나타났습니다.

방문숫자로 보면 사용 가능 트래픽의 반도 안되는 수준이지만, 이상하게 초과하곤 했습니다. 그래서 원인을 찾아보던 중 제 글을 스크랩해서 게시한 글의 열람이나, 검색도 제 블로그 트래픽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크랩한 글의 사진 링크는 제 블로그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트래픽이 발생하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은 도움 요청한 상태이지만, 일단의 일로 죄송하게도 제 블로그 글의 스크랩에 대한 기준을 확실히 밝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처럼 원천적으로 금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좋겠지만, 일반 블로그에선 그렇게 한다는 것은 어렵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천적으로 막을 방법도 없다고 합니다. 막는다고 해도 RSS가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스크랩 가능하다고 합니다.

트래픽을 무제한으로 변경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아직 꿈만 가지고 있어서, 어려운 부탁 합니다. 상식적인 수준에서 이해할 수 있는 선에서 자유롭게 나누고 싶습니다.


2012.04.24. aryasu.


[꿀벌이야기 사진, 소유권에 대한 알림 ]

꿀벌 이야기에 올리는 사진 (여왕벌, 일벌, 수벌, 일벌 집, 수벌 집 등) 은 '김대립의 토종벌3대' 김대립님의 사진입니다.

꿀벌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보니,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사진이 없고, 또, 여왕벌은 보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닌데, 사진을 찍은 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 수치로 표현되는 자료들과 함께 김대립님께 개인적으로 부탁하여 게시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올린 내용은 상식수준이라 모두가 아는 정도라서 출처, 저작자를 밝히시고 가져가시는 것은 무방하나,

사진은 가져가시면 안 됩니다. 제가 곤란해집니다.

부탁합니다.

2010.03.30  arya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