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Icon ATOM Icon

"귀하는 차단되었습니다."란 메시지를 보내면서 댓글을 못 달 게 합니다. --; 제가 일부러 그런 게 아니고요, 스팸 관리서버에서 그렇게 하는 겁니다. 스팸이 너무 많아서, 프로그램을 손본다고 하더니, 그러네요. 제가 일부러 그런 거 아니니까. 미워하지 마세요. ^^

땅두릅(독활), 두릅, 곰취를 조금 수확했다. 냉해를 입어 말라버리고 다시 난 순이라 부실해 보인다. 오늘 처음 먹어봤는데, 향은 그만이다. 상품으로 하기엔 부실하고, 선물 보내긴 더 미안하고, 다 먹어야 하나. 그래도 두 번 정도 더 채취할 수 있을 것 같다.

땅두릅이 올라올 때가 지났는데, 소식이 없어서 가보니 올라오던 새순이 냉해를 입어서 새카맣게 타버렸다. 너무 한다.

밤새 눈이 내렸다. 예년보다 1~2주 정도 먼저 간다 싶었는데, 결국 심술을 부린다. 오미자 꽃봉오리가 살짝 보이고 있는데, 눈에 덮였다.

봄맞이 준비 끝내곤 몸살이 왔다. 안 그래도 게으름 병이 있는데, 조금 무리를(?) 했나 보다. 새벽엔 수돗가가 제법 얼었다. 주말엔 날씨가 도와줘서 푹~ 쉬었다. 아직 심술이 덜 풀렸나.

블로그 호스팅 업체를 바꿨다. 블로그 시작하면서부터 이용했는데, 최근 속을 많이 썩여서 바꿔버렸다. 호스팅 환경은 비용과 비례(?)한다지만, 무엇보다 24시간 상담전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맘에 든다. 아직 까지는 만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