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산 소리길 구간 안내 / 소리길 구간 선택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야산 소리길은 총 3구간으로 되어 있는데, 1구간은 대장경축전 주차장 다리 옆에서 시작해서 홍류문 까지고, 2구간은 홍류문에서 길상암 까지, 3구간은 길상암에서 해인사 주유소를 지나, 성보박물관 해인사로 연결되어 있다.

현재는 해인사 주유소 옆에서 소리길은 끝나고, 여기서부터는 성보박물관을 지나 해인사로 올라가기도 하고, 성보박물관으로 들어가지 않고 해인사 버스터미널로 올라가기도 한다. 총 7km 정도로 이 중 3구간은 장애인도 탐방할 수 있는 구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리길은 1구간부터 시작할 때는, 대장경테마파크 주차장에 주차하고, 다리를 건너면 소리길 시작점이 있다. 소리길 끝나고 해인사를 다녀온 뒤에, 해인사 버스터미널에서 정규 노선버스를 이용해서 대장경테마파크 앞에서 내리면 된다.

3구간부터 시작할 때는, 대장경테마파크 주차장에 주차하고, 대장경테마파크 앞에서 노선버스를 타고 오다가, 성보박물관 앞에서 내려 해인사를 다녀온 뒤에 시작해도 되고, 해인사 버스터미널 옆 주차장에 주차하고 시작하면 되는데, 차를 가지러 올라올 때는 대장경테마파크 앞에서, 버스를 이용해서 올라오면 된다. 이때는 올라올 때 낸 문화재 구역 입장료 영수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정규 노선버스는 6:40~19:50까지 40분 간격으로 있다.)
 
소리길이 목적이 아니라면, 대장경테마파크 주차장에 주차하고, 노선버스를 타고 올라온 뒤에, 해인사를 들렀다가 3구간부터 시작할 것을 권한다. 1구간부터 시작하면 오르막 구간이 되고, 반대로 할 경운 내리막길이라 걷기가 편하다. 3구간에서 시작할 때는 보통 걷기로 2시간에서 2시간 반, 그냥 걷기만 한다면 1시간에서 1시간 반 정도면 된다.

3구간 시작/끝 지점, 해인사 주유소 앞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1구간 시작/끝 지점, 대장경축전 주차장 다리 건너편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장경테마파크 정문 앞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류문 문화재 구역 입장료 받는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13.9.26일 현재 3구간 소리길이 해인사 주유소에서부터 해인사 시외버스 터미널 앞까지 연장되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